CPT & ACF

Custom Post Type UI(이하 CPT)와 Advanced Custom Fields(ACF)의 기능을 익히는 것은 어쩌면 커스텀 테마의 핵심일 수도 있습니다.

  • CPT 플러그인은 사용자가 원하는 포스트 타입과 텍소노미를 편리하게 추가해 주는 플러그인
  • ACF는 사용자 정의 필드(Custom Fields)를 테마 개발자에 맞게 추가하는 기능 제공 플러그인

이번시간에는 CPT를 이용해서 포트폴리오 post 타입을 추가 하는 방법과 추가된 custom post에 사용자 정의 필드(ACF)를 이용해 원하는 필드 추가를 하는 내용을 다룹니다.

워낙 중요하고 핵심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직접 코딩과 실습을 하면서 진행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두가지 플러그인의 기능을 익히는 순간 여러분들은 커스텀 테마 개발자에 한발짝 성큼 다가 가고 있음을 느끼실 것입니다.

  • CPT : 포트폴리오, 팀원 포스트 타입 추가
  • ACF : 포트폴리오 설명, 팀원의 설명 필드 추가, 구글 지도 추가

다시한번 두번 세번 강조 드려도 입이 아프지 않습니다.
CPT 와 ACF 플러그인의 기능은 시간이 될 때마다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면서 기능을 익히시면 나중에 꼭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장담 드립니다.


CPT UI

이 어마어마한 스크롤의 위엄이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

위의 기능을 하나하나 익히면 정말 좋겠지만 우리는 전문 개발자가 아닌 관계로 꼭 필요한 기능만(정말 사이트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을 위주로 설명을 드리고 실습 하도록 하겠습니다.


ACF

ACF도 왠지 기능이 많아 보이지 않으시나요?

네! 정말 좋은 기능들이 많이 숨어 있습니다.
이번 테마 개발 강좌에서는 무료 버전을 사용하지만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유료버전을 구매해서 사용해보시길 적극 권장 드립니다.

유료버전의 경우 repeate, option page, flexible field, gallery, clone 의 어마어마(?)한 기능들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면 각 기능별 메뉴얼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Share this

Leave your question or feedback

따뜻한 말한마디가 블로거를 춤추게 합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