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gins

사이트 제작을 위한 기본적인 plugins 파일들을 검색해서 설치하고 주요 기능들을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SVG Support

svg 파일을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업로드 할 수 있도록 만드는 플러그인
svg 파일은 벡터 기반의 이미지로 illustrator, sketch 등등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다양하게 지원하는 형식입니다.
용량이 작으며 svg파일을 에디터로 직접 수정해서 간단한 색상 변경 또한 가능합니다.


Custom Post Type UI

CPT 생성 및 관리
보통 유료테마 혹은 일부 무료테마의 경우에도 포트폴리오 페이지가 따로 CMS 화면에 입력할 수 있는데 이러한 custom post type을 좀 더 간단히 생성 관리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플러그인입니다.
post type 뿐만이 아니라 taxonomy(category, tag ) 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zeein-yellow 테마에서는 포트폴리오, 팀원 소개 부분의 cpt 를 만들고 관리할 예정입니다.


Advanced Custom Fields

사용자 커스텀 필드 생성
기본적으로 페이지 입력 화면이나 위의 cpt ui 로 생성한 페이지의 입력 화면에는 제목, 특성이미지, 컨텐츠 입력, 슬러그 등 기본적인 내용만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ACF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예를 들어 팀원의 경우

  • 팀원 이름
  • 팀원 소속
  • 연락처
  • 이메일 주소
  • 간단한 소개글

이러한 fields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아주 강력한 플러그인입니다.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그 가치가 있지만 PRO 버전의 경우 repeat, admin menu 등 커스텀 테마에서 빠질 수 없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ontact Form 7

이메일 접수
워드프레스를 몇번 접해 보셨다면 당연히 알고 있는 플러그인 입니다.
zeein-yellow 하단에 message 받는 부분이 CF7 플러그인을 이용한 부분이며 현재의 blog 사이트 contact 부분도 CF7 플러그인이 이용되었습니다.
단, 호스팅에 따라 이메일이 제대로 발생이 안되거나 화이트 도메인 정책에 따라 메일 발송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Contact Forms 플러그인과 함께 사용 할 것을 권장 합니다.


Contact Forms

CF7 접수를 DB에 저장
CF7로 메일 발송시 메일 발송이 되지 않아도 DB내에 메일 내용을 저장해주는 플러그인
csv로 export 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Share this

Leave your question or feedback

따뜻한 말한마디가 블로거를 춤추게 합니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